대전교육청, ‘2020 대전수학축전’ 온· 오프라인 결합된 블렌디드로 개최
대전교육청, ‘2020 대전수학축전’ 온· 오프라인 결합된 블렌디드로 개최
  • 최종현 기자
  • 승인 2020.09.0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함께 ‘수학체험꾸러미’ 받고, 다양한 ‘단위학교 수학체험전’ 펼쳐요

‘제12회 2020 대전수학축전’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블렌디드로 개최된다.
‘온라인 수학체험꾸러미’와 ‘단위학교 수학체험전 지원’으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교육가족을 응원하고,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창의체험수학을 ‘미래형 교육방식’으로 접근하기 위해 대전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대전수학축전 후원연구회가 공동 주관한다.

‘온라인 수학체험꾸러미’는 수학체험 동영상(초·중·고·공통 주제 5개씩, 총 20개)과 수학체험키트(동영상 주제 20개중 5종 키트 제공)를 함께 대전수학체험센터 홈페이지(http://djmec.djsch.kr)에 9월 중 동영상을 탑재 제공하여 언제 어디에서든 수학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또, 동영상과 연관된 수학체험키트는 희망학교(초․중․고 120개교)에 직접 배송방법으로 제공하게 된다.

‘단위학교 수학체험전’은 단위학교 수학체험전을 통해 학교특색에 따른 다양한 수학체험을 소규모로 진행하는 것이며, 참여현장을 대전수학체험센터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대규모 집합 행사 대신 소규모와 개별, 오프라인과 온라인 등 다양한 형태로 다함께 모든 학교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수학체험꾸러미 제공’과 ‘단위학교 수학체험전 지원’으로 진행한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2020 온라인 대전수학축전은 새로운 교육환경에서 새롭게 시도되는 교육축제로서, 포스트 코로나에서도 교육가족의 열정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행사의 롤 모델이 될 것이며, 아울러 수학을 통해 미래사회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역량을 기르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