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그림 보인다.
청양,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그림 보인다.
  • 최종현 기자
  • 승인 2020.04.28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돈곤 청양군수 “충남 사회적경제 중심지로 대도약 ”

산자부 혁신타운 공모 최종선정 …획기적 지역발전 전기 마련

지난 27일 산자부로부터 사업대상지로 최종 선정된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의 계획안이 서서히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이 사업은 농촌지역의 다양한 자원과 사회적 경제를 연계한 “새로운 방식의 농촌형 혁신타운”으로 충남도내 사회적 기업의 기술혁신 , 창업지원 , 시제품 제작 , 네트워킹 공간 구축을 통해 새로운 경제 생태계를 창출하게 된다.

 

구 청양여자정보고등학교(1만 4090㎡부지)에, 본관 리모델링 및 신축을 통해 새롭게 태어나게 될 혁신타운은 설계공모 절차를 거쳐 본관 (리모델링 )과 신관 (신축 )을 짓고 사회적경제기업과 중간지원조직의 입주 공간, 연구 공간, 교육 공간, 수공예 창작 공간을 갖추게 된다 .

또 가공상품 판매장과 농산물 판매장, 농산물 체험 가공실, 게스트하우스 등으로 도내 사회적경제를 총괄하게 된다.

올해부터 22년까지 3년간 본관에는 판매 업무시설 및 제 1, 2종 그린생활시설로 1층에는 D&Department 청양(판매장)과 입주공간(노노케어센터 등), 농산물 체험가공실이 그리고 2층에는 D&Department 청양(창작공방), 전시장(안테나숍), 입주공간(농가레스토랑, 카페놀이방)이 또 3, 4층에는 사무공간이 들어서게 된다.

또, 신축공간 1층에는 교육실, 다목적실이 2층에는 회의실과 협업실이, 3층과 4층에는 게스트하우스(2인실, 4인실)와 세면 세탁실이 들어설 계획이다.

군은 충남도립대와 협력체계 강화를 통해 사회적경제, IT 학과를 신설, 리더 양성과정 운영 등 사회적 기반 확충을 위한 선제적 투자에 초점을 맞춘 것이 큰 특징으로 여겨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