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독감, 우한 폐렴 보다 사망자 감염자 월등
미국 독감, 우한 폐렴 보다 사망자 감염자 월등
  • 최종현 기자
  • 승인 2020.02.03 18: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당국...대책안 발표 없고, 언론 보도 신종 코로나만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이미 8,200여명 사망 1,500만 명이 감염

“미국 발 독감”이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함께 전 세계인들을 긴장 시키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독감은 증상이 비슷하지만, 치료제 유무, 예방법이 다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중국을 비롯해 전 세계로 퍼져나가는 상황에서 미국은 독감 공포에 떨고 있다. 미국에서는 이미 독감으로 어린이 54명을 포함한 8,200여명 이상이 사망했다고 cnn방송이 지난30일(현지시간)으로 보도 했다.

자료: 복지부
자료: 복지부

 

또,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도 2019~2020년 독감 시즌에 미국 전역에서 1,500만 명이 감염되고 8,200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독감 합병증으로 병원에 입원한 환자도 14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확산 추세로 볼 때 10년 만에 최악의 독감이 될 수 있다고 경고하고 나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심각한 상황에 보건당국은 물론 질병관리본부는 아직 이렇다 할 대책을 발표하지 않고 있는 상태다.

감염자와 사망자를 단순 비교하면 미국 상황이 훨씬 심각함에도 불구하고 보건당국은 물론 언론들까지도 미국 상황을 애써 외면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보도만 열중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언뜻 보기에는 치사율이 낮아 보이지만 그것이 너무 감기와 독감에 무방비하게 만든다.”지적했다.

이번 미국 독감은 30대의 건강한 성인도 합병증으로 중환자실에 입원하는 경우가 잦았다. 합병증 가운데는 폐렴, 심장과 뇌의 염증, 장기 부전 등이 있으며 일부 치명적일 수 있다.

독감은 감기 증세를 일으키는 바이러스 중 인플루엔자(influenza)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전염병이다.

일반 감기와 다른 점은 독감의 경우 콧물, 기침, 인후통 등의 국소적인 증상보다는 발열, 근육통, 두통 등의 전신적인 증상이 훨씬 더 뚜렷하게 나타난다.

자료 : 복지부
자료 : 복지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6768 2020-02-03 19:13:54
물타기하느라 수고하십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