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스포츠로 활기찬 학교, 스포츠로 행복한 아이들 만든다.
세종교육청, 스포츠로 활기찬 학교, 스포츠로 행복한 아이들 만든다.
  • 최종현 기자
  • 승인 2019.09.24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체육전담교사 확대(목표 86%) 지정, ‘1학생 1운동’ 실현

‘공정·협동·도전’ 스포츠 가치 배울 수 있도록 클럽 대회 활성화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학교체육 진흥법」등 관계 법령에 근거하여 ‘스포츠 인권’을 누리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아동·청소년 시기 규칙적인 체육활동의 중요성 인식 ‘1학생 1운동’ 실현을 위한 학교체육 활성화를 추진 하기로 했다.

세종교육청 전경

 

교육청은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중·장기 목표를 ‘스포츠로 활기찬 학교, 스포츠로 행복한 아이들’로 정하고, 3대 핵심 과제인 ▲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학교체육교육 운영 내실화, ▲ 바른 인성, 시민성을 기르는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선수, 선진형 학교운동부 운영을 차근히 추진해 학교체육 본연의 교육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학교 급별 주당 체육수업 시수는 교육과정에 고시된 기준을 준수하고, 초등체육전담교사 지정 비율을 보다 높이고, 유아 대상 하루 한 시간 이상 바깥놀이를 실시하고, 장애학생을 대상으로도 승마, 댄스 등 장애유형에 맞는 신체활동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 학생과 학부모들의 수영교육에 대한 희망을 반영해, 유·초 학생들이 수중에서 자신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유아생존수영을 시범운영하고, 초등학교 생존수영은 현재 3~4학년에서 2023년까지 전 학년으로 확대하겠다는 알차고 내실 있는 체육교육과정 운영방안을 내놨다.

아울러,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1학생 1운동(스포츠)’ 활동을 펼쳐 일반 학생의 운동결핍 예방은 물론 학생자치로 만드는「교내스포츠리그」운영 강화하고, 스포츠와 축제의 만남, 「학교스포츠클럽대회」,마을단위 스포츠클럽 「동동동(洞童動)」등을 활성화 하여 바른 인성, 시민성을 기르는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키로 했다.

이밖에 공부와 운동을 함께 하는 학생선수 육성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선수, 선진형 클럽 기반 지역형학교운동부 운영하겠다고 벍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