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속의 축제 세종장애인연합회 준비한 “나눔 축제 ”
축제 속의 축제 세종장애인연합회 준비한 “나눔 축제 ”
  • 최종현 기자
  • 승인 2019.09.1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곱 번째 세종축제에 선보인다.

어려운 경제 사정 속 기업들 장애인 돕기 및 나눔 문화 앞장

  내달 5일부터 세종호수공원일대에서 열릴 '일곱 번째 세종축제' 기간에 진행될 축제속의 축제 “나눔축제”가 관광객들을 위한 또 하나의 보고 즐길 거리로 떠오르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세종시 장애인단체연합회(회장 김재설)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올해로 일곱 번째 열리는 세종축제와 함께 호수공원(매화공연장)에서 ‘나눔을 잇다’라는 주제 속에 개최된다.

보건복지부(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단위 공모에서 당당히 선정된 행사로서 지난해보다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장애인들이 비장애인들과 함께하는 행사로 흥미를 겸해 기대가 주목되고 있다.

 

주요 바람은 관내 장애인단체 및 유관단체 등 20여개 단체가 참여하는 ⌜프리마켓 및 체험부스⌟를 나눔축제 특성에 맞는 슬로건으로 홍보 및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두 번째 바람으로는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는 ⌜누눔 바자회⌟를 통해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 세 번째 바람인 ⌜인절미 만들기 체험⌟을 통해 관람객들의 간식을 제공하게 된다.

또, 하나의 바람은 ⌜바람의 동산⌟에 형형색색의 15여개의 바람개비가 관광객들의 눈을 즐겁게 하고, ⌜박 터트리기 행사⌟, 체험부스를 찾는 모든 관람객들을 위한 선물(부채, 물티슈, 솜사탕)도 제공하게 된다.

연합회 김선각 사무처장은 ‘금번 네 번째 나눔축제는 관내 기업체의 적극적인 지원과 그동안 성공적으로 개최한 경험을 바탕으로 장애인들이 앞장 “서나눔의 바람”을 30만 시민들에게 확산시키고자 준비한 만큼 모든 시민들이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이 행사를 위해 HDC현대EP(대표 강창균)에서 관내 어려운 장애인인들에게 장학금 및 생활안정자금을 매년 300만원을, 예방갈무리(대표 김충현) 지압기, 삼흥ENG(대표 김명경) 및 연기특미(대표 김영직)에서 쌀, 새솔가구단지(대표 이철웅) 보드판, 삼양냉동(대표 김정수, 정태운) 냉동식품을 쌍용C&B(대표 박세훈) 고급화장지, ㈜에프에이(대표 남윤제)가 손소독제를 그리고 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대표 노국현)에서 생활용품을 지원해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