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늘 함께하는 이강진 정무부시장!
시민과 늘 함께하는 이강진 정무부시장!
  • 김덕용 기자
  • 승인 2019.08.2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국회의사당 대통령 집무실 설치, 시민들 힘 모을 때

 

김덕용기자 (세종뉴스 펜)

  세종시 이춘희시장의 역점사업에 손 · 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이강진 정무부시장을 두고 ‘세종시민과 공무원 ’들은 하는 말이 “ 묵묵히 정무직 업무를 해내고 있다 ”는 말을 하고 있다 .

이춘희 세종시장은 눈. 코 뜰 새 없다. 서울과 국회 안팎을 수업이 방문하며 세종국회의사당 건립과 대통령 세종 집무실 설치에 대한 당위성을 설명하며 동분서주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에 이강진 정무부시장은 수장 (세종시장 )의 공백시간을 빈틈없이 세종시 구석구석의 민원을 처리 하고 있다 .

이강진 정무 부시장의 고향은 세종시가 안이지만 세종시민들보다 더 세종시를 아끼고 사랑하는 세종시민으로 생활하고 있다 .

특히 사무실 자리에 앉아 있는 시간도 아깝다며 시민들 곁에서 ‘완전한 세종시 건설 목적 ’을 설명하고 세종시가 ‘행정수도’로 가고자 하는 뜻을 시민들과 알기 쉬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세종시민들이 ‘행정수도’에 거는 기대는 이루 말 할 수 없다. 그러나 시민들이 생업을 내려놓고 여기에 올인 할 수는 없는 상황, 그저 바라만 볼 수 박에 없다.

이해찬당대표 .이춘희세종시장 .이강진정무부시장 . 이분들이 힘들게 노력을 다할 때 세종시민들 역시 뒤에서 밀어 주는 마음을 가져야한다 .

‘행정수도와 국회의사당 .대통령 집무실’ 등 ‘행정수도’에 꼭 필요한 기관의 유치는 우리 세종시민들이 똘똘 뭉쳐 하나가 돼야 가능 하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