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고추구기자축제” 8.30~9.1일까지
청양, “고추구기자축제” 8.30~9.1일까지
  • 최종현 기자
  • 승인 2019.08.1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령별 먹·볼·즐길 거리 다양한 이벤트 풍성

건고추 4200포 한정 6kg 1포 구입자 1만원권 청양사랑상품권 제공

‘1000원의 행복 고추를 담아라’

농산물 깜짝 경매, 읍면 농특산물 판매와 시골장터, 작목별 연구회 전시 체험판매 행사를 꼼꼼하게 보완해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청양 고추구기자 축제”가 오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청양 백세건강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20회째를 맞은 이 축제는 ▲나만의 고추양념 만들기 ▲고추탑 쌓기 ▲김치 만들기 체험 ▲물고기 잡기 ▲세계고추 전시관 ▲달집태우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연령별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자료, 지난해 열린 청양고추구기자 축제 현장
자료, 지난해 열린 청양고추구기자 축제 현장

 

특히, 이번 축제의 특징은 건고추 4200포에 한정해 6kg 1포 구입자에게 1만원권 청양사랑상품권을 제공,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고추를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는 물론 GAP인증 및 친환경 건고추를 별도로 준비하는 등 안전 농산물을 선보이게 된다.

뿐만 아니라 “청양구기자 음료를 무료로 시음할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되어 있다.

청양구기자(지리적표시제 제11호)는 5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저력을 자랑하며 전국 생산량의 70%를 차지한다.

김돈곤 군수는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청양고추구기자축제는 그 어느 때보다 손님 맞을 준비가 잘 되어 있다”며 “청양군민이 정성껏 재배한 안전 농특산물과 다양한 이벤트, 문화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를 맘껏 느껴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