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연합-영상] 벚꽃의 향연 ‘2019 조치원 봄꽃 축제’ 6~7일 양일간
[cnb뉴스연합-영상] 벚꽃의 향연 ‘2019 조치원 봄꽃 축제’ 6~7일 양일간
  • 최종현 기자
  • 승인 2019.04.07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치원 역, 중심가로, 조천변서 다양하게 펼쳐진다.

  []4월 첫째 주 주말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봄꽃축제가 열려 나들이객들의 발길이 줄을 잇고 있다.

전국 고속도로에는 청명과 한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향객들과 봄꽃을 즐기려는 상춘객들의 차량으로 몸살을 앓았다.

행복도시 세종에서도 한식인 6일부터 조치원역 광장과 조천변에서 ‘봄꽃 축제’가 조치원봄꽃축제 추진협의회 주관으로 7일까지 펼쳐진다.

세종시 조치원읍 조천변에 흐드러지게 핀 벚꽃 길
세종시 조치원읍 조천변에 흐드러지게 핀 벚꽃 길

 

축제 첫날인 6일 오후부터 조천변 흐드러지게 핀 벚꽃의 향연을 맛 보기위해 운집한 인파만도 4만 여명이 가족들과 함께 이곳을 찾았다.

이날 오후 2시부터 펼쳐진 ‘청소년동아리경연대회’를 시작으로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개막식과 함께 ‘조치원의 봄 문화의 꽃을 피우다’ 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들이 줄을 잇는다.

금번 축제의 특징은 중심가로에서 펼쳐지는 청춘마켓, 낭만시장, 청춘체험존, 낭만체험존으로 나누어 각종 체험과 먹거리가 펼쳐지며, 축제장 곳곳을 누비며 분위기를 띄우는 코스튬플레이들을 만나볼 수 있다.

조천변 무대에서는 상상만발 청년 페스티벌이 양일간 펼쳐지며 프드트럭존, 키즈 플레이존 등 청소년과 청년들이 즐길 수 있는 각종 행사도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야간에는 형형색색의 경관조명과 함께 흐드러지게 핀 벚꽃을 감상할 수 있으며 ‘2019년의 봄’ 이곳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이춘희 세종시장이 개막인사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