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내 집 주차장 설치 시 보조금 지원
대전 서구, 내 집 주차장 설치 시 보조금 지원
  • 강민석 기자
  • 승인 2019.03.23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구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풍수해보험 및 수방자재 사용 교육 실시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소상공인 시범사업을 비롯해 재난대비 풍수해보험 가입을 위한 집중 홍보에 나서고 있다.

구는 가입 확대를 위해 22일 구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소상공인 업무 담당 및 각 동 행정복지센터 재난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으며 오는 4월에는 중앙시장 상인회 대상 설명회를 개최한다.

재난대비 풍수해보험 가입 집중 홍보 나서
재난대비 풍수해보험 가입 집중 홍보 나서

이날 교육에서는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를 위해 양수기 및 수중펌프 등 수방자재 사용법에 대한 교육도 이뤄졌다.

풍수해보험은 저렴한 정책보험 가입을 통해 풍수해나 지진 등 각종 재해 발생 시 사유재산을 보호하고 국민생활안정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선진형 재난관리제도로서 피해 발생 시 최대 90%까지 보상 받을 수 있다.

가입은 주택(동산 포함),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상가·공장의 소유자나 세입자 모두 가능하며, 동 행정복지센터 전담창구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소상공인 풍수해 보험 시범 자치구로 선정됐으며 자연재해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김명호 안전총괄과장은 “최근 이상 기후로 자연재해 피해가 끊이지 않아 어느 때보다도 풍수해보험의 필요성이 절실하다”며, “적극적인 홍보를 펼쳐 구민의 소중한 재산과 인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