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연합]- 대전 아이파크 시티, 2560세대 대단지 3월 분양...주목
[cnb뉴스연합]- 대전 아이파크 시티, 2560세대 대단지 3월 분양...주목
  • 최종현 기자
  • 승인 2019.03.03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지 내 수영장, 스마트 시스템...대전 아이파크 시티만의 특화상품 ‘주목’

모든 단지에 사물인터넷, 실내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센터에 단지 내 수영장까지

 대전 부동산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대전 아이파크 시티가 분양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수요자의 다양한 선호도에 맞춘 독특하고 차별성을 갖춘 특화상품도 주목을 끌고 있다.
다양하고 품격 높은 커뮤니티 시설과 생활을 더 편리하게 만드는 스마트 시스템까지 적용돼 단지 내 하루하루가 특별한 일상이 되는 주거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27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대전 아이파크 시티에는 2560세대 대단지에 걸맞은 고품격 '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실내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센터에 단지 내 수영장까지(2단지 예정) 갖춰 최근 워라밸 트렌드에 맞춘 도심 속 건강한 힐링공간을 제공한다.

또 다목적 체육시설, 주민회의공간 등 차별화된 커뮤니티 공간과 어린이 놀이터,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등 아이들을 위한 교육공간까지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쾌적한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인다.

대전 아이파크 시티는 IoT(사물인터넷)가 결합된 첨단 시스템을 적용해 생활을 더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구현했다.
아이들이 안전하고 주부가 편리한 '홈네트워크 시스템'은 삶의 질을 한층 높여준다.
각방의 조명과 온도조절 및 대기전력을 차단할 수 있고 해당지역 날씨 정보 제공, 주차위치 확인, 엘리베이터 호출, 가스밸브 차단, 에너지사용량 표기 등을 월패드에서 손가락 하나로 제어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부재중 방문자 영상 저장, CCTV 연동 어린이놀이터 등 지정 장소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이 모든 것을 인터넷 및 스마트폰 앱을 통해 외부에서 원격제어가 가능하다.
아이파크의 앞선 기술력과 주거 노하우가 결집된 '스마트시스템'도 미래형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한다.

주차장 내 차량 운행 시, 실시간 주차 가능공간을 안내하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빈 주차공간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 빈 주차공간 알림 앱'은 편리한 주차 환경을 제공한다.
블랙박스 기능이 적용된 '스마트 현관카메라'는 외부인이 일정 시간 서성일 경우 동영상을 자동 촬영하고 저장해 외부인 접근을 사전 감지해 범죄예방 효과를 제공한다.

또 '스마트 공기질 관리 서비스'를 통해 공기질 측정 센서(무선 AP 일체형)가 세대 내 공기 상황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분석해 입주민에게 전달한다.

이 밖에도 입주민의 기호에 따라 세대 내 조명의 밝기와 색상 조절이 가능한 '스마트 LED 감성조명 시스템'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각 실의 조명을 제어할 수 있다.
대전 아이파크 시티는 안전한 주차면적과 첨단 주차관제 시스템에서 전기자동차 충전시스템까지 편리하고 안전한 주차장 시스템을 갖췄다.

대부분의 주차 공간을 2.5~2.6m로 넓게 설계해 문콕 걱정 없이 여유로운 주차가 가능하고 주차장 내 1200만 화소·360도 CCTV를 통해 적색과 녹색으로 표시하는 주차유도 시스템을 통해 멀리서도 주차 여부가 확인이 가능하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대전 아이파크 시티 모든 단지에는 사물인터넷으로 생활을 더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만드는 첨단 IoT 시스템이 적용됐다"며 "다양하고 품격 높은 커뮤니티 시설과 더불어 에너지까지 절감하는 스마트 아파트의 혁신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