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행복도시 종합사업관리 선진화 방향 위한 세미나 열어
행복청, 행복도시 종합사업관리 선진화 방향 위한 세미나 열어
  • 최종현 기자
  • 승인 2018.11.28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초청, 요율적 사업관리 방안 모색

 행복청(청장 이원재)은 종합사업관리(PM: Program Management 동시다발적으로 수행되는 다수 사업(Project)을 효율적이며 체계적으로 총괄 관리하는 기법)전문가들을 초청하여 2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행복도시 종합사업관리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외 종합사업관리 동향을 파악하고 행복도시건설에 대한 효율적인 사업관리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제발표에서 ▲박창우 서울대학교 교수가 종합사업관리에 대한 국제학회 및 대학 등에서의 최근 연구추세와 발전방향 ▲최재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교수는 해외업체에서의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한 글로벌 관점에서의 종합사업관리 전략 ▲이경천 한국전력기술(주) 부장은 인천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철도 등 국내 종합사업관리 경험과 UAE 원전 등 해외사업 참여사례 ▲ 유근호 행복청 사업관리총괄과장은 행복도시 착공 후 현재까지 수행된 종합사업관리의 성과 및 향후계획 을 발표했다.

종합토론에서는 각 전문가들의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행복도시 종합사업관리 선진화를 위한 발전방안 등에 대해서 논의하였다.

행복청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외 사례를 거울삼아 행복도시 종합사업관리 체계를 한 층 더 발전시킬 것”이라면서 “이를 바탕으로 행복도시를 주민만족도가 높고 세계인들이 찾아오는 명품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