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연합-이상민 의원, 대전·세종·충청권, ‘플랫폼의 세계적 허브로서 4차산업혁명 이끌어야’
CNB뉴스연합-이상민 의원, 대전·세종·충청권, ‘플랫폼의 세계적 허브로서 4차산업혁명 이끌어야’
  • 최종현 기자
  • 승인 2018.09.15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너무나 매력적인 글로벌 도시로 협업과 맏형 리더쉽을 잘 발휘하여야’,
충대세포럼 창립총회 기조연설

더불어 민주당 이상민 의원(대전 유성을)은 11일(화) 오후 5시 30분 둔산동 오페라웨딩컨벤션에서 충대세포럼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 지평선 너머, 우리 함께’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이 의원은 급격히 변하는 4차 산업혁명 속에서 신기술 문명의 발달은 인간이나 사회에 이익을 증대시킬 수 있는 긍정적 측면을 불러오지만 반면 부정적 측면도 지니고 있다.”며 양면성에 대한 문제점을 말하면서 하지만 4차 산업혁명 물결의 역기능이나 두려움은 피할 수 없는 것이며 오히려 우리가 그 물결에 먼저 올라타고 이끄는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한다.”고 방향성을 제시했다.

또 이 의원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은 플랫폼이다.”라며 정체성과 조건 활용을 극대화 시킨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한다.” 라고 말했다.

 

그러기 위해서는 실력 있고 젊고 활력 있는 사람들이 대전 충청권으로 모일 수 있게끔 동인을 갖추는데 전력을 다해 너무나도 매력있는 도시로 만들어야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대전은 세종시, 충남북, 전북 등 인접지역과의 협업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맏형 리더십을 발휘하여 매력적인 글로벌 도시 충청권으로 발돋움 하는데 큰 역할을 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창립총회에 참석한 충대세포럼 회원들에게 우리 대전을 너무나도 매력적인 글로벌 도시로 만들기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하며 함께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